120민원기동대 중앙동봉사단 집수리 봉사활동
박한 | 기사입력 2015-10-27 10:30:34
【통영 = 박한】지난 10월 22일(목)~23일(금) 이틀에 걸쳐 120민원기동대 중앙동봉사단(단장 황정태)에서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가정을 위해 부엌 벽면 및 천정 도배작업,화장실 방수공사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지원을 받은 가정은 자녀 및 노부모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부자세대로 부엌의 벽과 천정에 곰팡이가 가득하여 위생적인 위험성이 컸으며 화장실 천정에 물이 새어 화장실 사용에 불편함이 매우 많은 열악한 환경의 주택이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수리를 할 수 없어 계속해서 생활해 오고 있던 상태로 빠른 시일 내에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하여 120민원기동대중앙동봉사단에서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되었다.

120민원기동대 중앙동봉사단은 다양한 분야의 특기를 가지고 있는 기술자 및 이웃주민들을 잘 알고 있는 통장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소득 계층의 생활불편사항 해소 및 정기적인 주거환경 점검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현에 앞장서고있다.

신평호 중앙동장은 이날 구슬땀을 흘려가며 봉사활동을 펼친 120민원기동대 중앙동봉사단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고, 앞으로도 저소득 주거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