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민과 함께하는 정부3.0 집중 노력
박한 | 기사입력 2015-10-28 09:32:57
【사천 = 박한】사천시는 정부3.0 추진 3년차를 맞아 개방․소통․공유․협력을 통한 다양한 시책으로 ‘시민이 먼저입니다’ 라는 시정지표를 실현 중이다.

이를 위해 민선 6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찾아가는 행복버스」를 운영하여 관내 취약지역을 직접 찾아가서 의료, 구강, 한방치료 등 시민 편의를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동주택관리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회계사, 건축사, 주택관리사 등의 전문가를 구성하여 아파트 관리전반에 대해 공동주택관리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정부3.0의 정신에 따라 사천교육지원청, 사천경찰서, 경남매일신문과 업무협약을 체결,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관내 38개 학교에 「사천-POL 희망 계단만들기」사업을 진행 중이다.

그 밖에도 민박․펜션업소, 문화축제, 주차장 정보, 전통시장 등 민간 활용이 높은 공공데이터를 개방하여 시민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사천시 관계자는 “현재 정부3.0 정책은 확산단계로,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해 정부3.0 정책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