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 취업박람회 개최
나의 미래를 찾아줄 일자리 찾기 성황리에 열려 -
채석일 | 기사입력 2015-10-28 15:33:41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과 경북도립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2015 예천군․경북도립대학교 취업박람회’가 28일 오후 2시 경북도립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기회 제공은 물론 지역의 우량기업을 지역 인재에게 알려 기업체에 대한 인식 제고와 고용안정에 기여하고자 마련했으며 지역 업체인 ㈜삼한C1, 우일음료, 한맥개발은 물론 ㈜농심 등 외지 유망기업 등 26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에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참가한 26개 업체는 130여명을 채용할 계획으로 참가 기업체별로 면접·상담채용관을 설치해 참가기업과 구직자 간 1:1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직업심리검사, 입사지원서 클리닉, 창업상담, 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구직활동에 필요한 여러 가지 서비스도 함께 제공했다.

특히, 주최 측에서 성공적 취업박람회 개최를 위해 지역 업체들의 채용정보 파악, 구직자들의 면담 등을 통해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의 매칭률을 높이기 위한 사전 정보를 파악한 결과 행사의 효율성을 높였다는 평이다.

취업박람회 관계자는 “다양한 구직자들이 꼭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참가 기업체 선정에 최선을 다했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더 많은 구직자들이 직장을 구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