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고양 아람누리서 ‘전통 춤’ 향연
김태훈 | 기사입력 2015-11-03 10:09:13


[고양=김태훈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7일 오후 6시 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제13회 고양 명인명무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대한민국의 명인들을 모셔 수준 높은 춤을 시민들과 함께 나눈 지 벌써 13회째를 맞이한다.

올해는 ‘옛 춤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정혜진의「춘설」, 손병우의「한량무」, 양승미의「쇠춤」, 하용부의「영무」, 강윤나의「태평무」, 채상묵의「승무」등 다양한 전통춤을 선보인다.

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로 지정된 승무는 민속춤의 정수라 할 만큼 한국 춤의 모든 기법이 집약되어 있고 나라의 풍년과 태평성대를 축원하는 태평무는 의젓하면서도 경쾌하고 가볍고도 절도 있게 몰아치는 발 디딤새가 돋보이는 춤이다.

춤이란 시간과 공간을 무대로 육체의 섬세하고 미묘한 움직임을 통해 희로애락을 표현하는 종합예술이다. 우리의 삶 자체가 감정의 표현이라고 한다면 춤은 인간 본성과 감성을 소재로 한 움직임의 예술인 셈이다.

시 관계자는 “명인명무전을 통해 춤사위 하나하나에 혼을 담아 내딛는 명인들의 무대를 직접 만나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