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원동기 원스톱 운전면허시험 실시
황광진 | 기사입력 2015-11-03 11:31:02
[경산타임뉴스]황광진= 경산경찰서는 10월 31일 경찰서 내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원스톱 원동기 운전면허시험을 실시했다.

외국인 원스톱 운전면허시험은 경산지역 산업공단에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교통안전교육 이수를 위해 원거리에 있는 운전면허시험장 등을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시험 응시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하여 교통안전교육, 필기 및 기능 시험을 하루에 응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경찰서 교통과 외사기능 및 도로교통공단 포항면허시험장이 상호 업무협조를 통해 실시될 수 있다.

이번 시험에는 경산과 인근 영천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 20명이 응시하여 전원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시험에 응시한 외국인 근로자들은 “경산경찰서와 포항운전면허시험장의 배려로 시험자료 제공과 토요일 시험 실시, 출장교육 등으로 편하고 쉽게 시험을 치를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현석 경산경찰서장은 이번 외국인 원스톱 운전면허시험을 계기로 외국인의 교통안전의식이 높아져 교통법규위반과 교통사고 없는 클린 경산이 될 수 있기를 기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