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보건소,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3 14:16:23

【괴산 = 타임뉴스 편집부】괴산군 보건소(소장 김금희)는 11월 3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각종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사망률을 최소화하기 위한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만성질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통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이인수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가족이나 주변인 또는 위급한 환자가 발생할 경우 의료진이 도착하기 전까지 신속한 응급처치가 사망률과 휴유장애에 많은 차이가 있음을 인지시키고 응급상황시 당황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응급처치 중 가장 중요한 심폐소생술을 4분 이내에 실시하여 생존율을 높일 수 있도록 이론 교육과 애니 인형(마네킹)으로 실습교육을 병행하였다.

이 교수는 심정지 의심환자를 발견하면 119에 신고하고, 환자를 똑바로 눕힌 후 환자의 머리를 젖히고 턱을 올려 기도유지 자세에서 정상적인 호흡을 하는지 확인하고, 정상적인 호흡이 없으면 환자의 가슴 중앙부위를 1분에 100회 이상 심폐 소생술을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금희 괴산군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시 골든타임 확보로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지키고 범국민적인 인식변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자료제공 : 괴산군보건소 예방의약팀 830-2314)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