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창작소리극 형산강아리랑 공연 개최
무쇠이야기 형산강아리랑 & 천년의 소리 동부민요 공연
이수빈 | 기사입력 2015-11-04 17:25:47

창작소리극 형산강아리랑이 6일 저녁 7시 30분 효자아트홀에서 펼쳐진다.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이번 공연을 주관한 한국아이국악협회 포항지부는 2011년과 2012년 창작 국악뮤지컬 연오랑 세오녀와 지난해 무쇠의 근원지 형산강을 주제로 한 창작소리극 형산강아리랑에 이어 올해는 연오랑 세오녀의 삶과 우리 고장의 메나리 소리를 엮어 다시 공연의 막을 올린다.

이번 공연은 꺼지지 않는 불꽃 자랑스러운 제철스토리의 형산강아리랑과 태백산맥의 굳건한 기상과 낙동강의 풍요로움 유연함을 담고 있는 동부민요로 구성되어 있다.

동부민요는 함경도와 강원도 경상도를 아울러 우리지방 고유의 경상도 사투리로 부르는 소리로 출연진과 제작진 60여명이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재탄생시킨다.

정기석 문화예술과장은 우리 고장의 아름답고 다채로운 선율에 포항의 역사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