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성 DMZ 통일역전 마라톤 대회 열려
송용만 | 기사입력 2015-11-06 10:13:30
【고성 = 송용만】통일에 대한 염원을 고취하기 위한 「2015 고성 DMZ 통일역전 마라톤대회」가 올해로 11년째를 맞아 11월 8일 오전10시 최북단 고성에서 열린다.

강원도육상경기연맹과 고성군생활체육회가 주관하고, 강원일보사가 주최, 고성군·고성군의회·고성경찰서가 후원하는 이번대회는 마라톤 선수 및 임원, 전국 마라톤 동호회원과 가족 등 65개팀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군청을 출발하여 통일전망대로 골인하는 환상적인 해변 마라톤 코스로 통일을 꿈꾸는 마라토너들의 우승을 향한 흥미진진한 레이스가 펼쳐진다.

11월 8일 오전10시 고성군청 앞 행사장에서 시총해 당일 오후 2시경 화진포 해수욕장 주차장에서 폐회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전국의 마라톤클럽 65개팀 600여명이 출전하여 달리게 될 코스는 총 길이 37.2km의 구간으로 통일전망대까지 고성의 관광명소인 해변을 따라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군은 세계 유일의 분단 군(郡)의 아픔을 갖고 있는 우리군에서 민족의 염원 통일을 기원하고 천혜의 관광지 및 통일안보와 현장을 홍보함으로써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한 자연과 각종 스포츠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스포츠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