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주민자치협의회 진건읍 자치센터 견학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6 13:45:06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충남 홍성군 주민자치위원 30여명이 11월5일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센터(위원장:문성원)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목적은 제14회 전국주민자치 박람회 장려상 수상기관인 진건읍 자치센터의 우수사례를벤치마킹하여 향후 홍성군 주민자치센터의 발전을 모색하고 자치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됐다.

오후 1시경 도착한 이용은 홍성군 주민자치협의회장을 비롯한 자치위원들은 문성원 위원장의안내로 자치센터를 둘러보며 관계자로부터 ‘다문화 가정 지원을 위한 마리아로사 사업’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속적으로 돌보는 감성사랑 멘토링 사업’ 등 진건읍 주민자치센터의 대표적인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진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엔 진건읍 주민자치센터의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홍성군

자치위원들의 질문과 문성원 위원장의 답변이 있었으며, 당초 예상했던 시간보다 1간이 더 지나서야 끝날 정도로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견학에 참가한 홍성군 자치위원들은 일반프로그램 위주의 운영을 탈피한 각종 신규 시책 발굴과,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려는 진건읍 자치위원회의 노력이 대단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문성원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자치센터를 방문한 홍성군 자치위원님들을 환영한다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의 구심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배우고 가셨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피력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