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ICT 스타트업 해외진출 기회 UP
오는 11월 9일과 10일, 중소밴처 해외사업화(DreamPlus GEP) 2기 선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1-06 15:43:25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9일과 10일 KTX 천안·아산역 IR 룸에서 국내·해외에서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하고 있는 GEP 1기<(주)앤, 에이알모드 커뮤니케이션, 스몰미>에 뒤를 이을 업체선정을 위해 GEP 2기를 선발한다.

GEP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사업의 안정화를 이룬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화의 DreamPlus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중국, 베트남, 일본 현지 활동 목적으로 ICT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총 25개 기업이 참가하며, 이 중 5~9개 팀이 최종 GEP 2기에 선발될 예정이다.

특히 GEP 1기, 에이알모드 커뮤니케이션의 애니메이션 외계돼지 피피가 충남센터와 한화의 도움을 받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유통업체 ‘요크’와 광고계약을 하는 등 성공적인 중국 진출의 발자국을 남기고 있으며, ㈜앤 또한 중국 최대 육아 커뮤니티 서비스 기업 ‘베이비트리’와 계약을 채결하며 해외 현지 사업의 밝은 전망이 예상된다.

해외 사업 확장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준 기업에게는 한화금융네트워크에서 조성한 해외사업화펀드(100억)의 후속 투자 기회도 잡을 수 있다. 특히 미 선발 된 우수 아이템도 센터의 무역 존과 연계하여 해외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기 때문에 9일과 10일에 충남 창조경제혁신센터의 IR룸에서는 참가자들의 열띤 발표가 기대된다.

이번 발표심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지원팀(☎ 041-536-781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