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 작성 교육 실시
박한 | 기사입력 2015-11-06 14:36:29
【산청 = 박한】산청군은 6일 오후 1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성 평등 정책 실현을 위한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 교육’을 실시했다.

성인지 정책이란 성별 조건과 특성을 고려해 각종 정책을 수립・집행함으로써 성별 균등한 정책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위한 정책도구가 성별영향분석평가다.

또 성인지 예산은 예산편성과 집행과정에서 남녀별로 미치는 효과를 고려해 성차별 없이 평등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예산을 배분하는 것을 말한다.

이날 교육은 성별영향분석 평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성인지적 관점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데 필요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성인지 예산 전국네트워크 김희경 대표를 초청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성별영향분석평가의 이해와 사례 소개를 비롯해 성별영향분석평가와 성인지 예산의 효과적인 연계방안, 성인지 예산서 작성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산청군 관계자는 “직원들이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업무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주요정책에 성인지 관점을 적극 반영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인지예산서 작성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