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 학생, 올바른 역사관위한 여정나서
– 오는 11일부터 3일간 울릉도, 독도 순례 -
채석일 | 기사입력 2015-11-09 16:04:07
[예천=채석일 기자]경북도립대학교 재학생 20여명은 오는 11일부터 3일간 울릉도, 독도를 순례한다. 올바른 역사관을 고취하고 체험을 통한 리더십과 도전정신을 심어주기 위한 이번 탐방은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다.

경북도립대학교의 이번 국토순례행사는 2010년을 시작으로 185여명이 울릉도, 독도를 다녀오게 되는데 학생들에게 건강한 소명의식 뿐만 아니라 인성함양을 높이는데에도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일정은 국민의 영토의식과 민족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건립된 독도박물관 견학을 시작으로 우리역사 바로알기 분임토의, 천혜의 섬 울릉도 견학, 독도에서 독도수호결의대회, 성인봉 등을 탐방한 후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경북도립대학교 김용대 총장은 최고의 지성을 갖춘 대학생들이 솔선수범하여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지고 우리땅 독도에 대한 굳은 주인의식으로 국토수호에 앞장서 주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