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정읍시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0 11:05:04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오는 11일 제6기 정읍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보장협의회체)가 출범한다.

시는 변화하고 있는 다양한 복지욕구를 반영하는 사회복지 실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정읍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6기를 구성, 당일 출범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시는 분야별 위원 위촉과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능 과 역할에 대한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위촉 위원은 크게 대표 협의체 16명과 실무협의체 18명, 읍면동협의체 위원 230명이다.

6기 보장협의체는 탄탄한 민관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계획 수립과 평가, 사회복지법인시설 평가, 외부이사 추천심사 등을 수행함으로써 정읍시 복지정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원 임기는 2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시는 “앞으로 민관협력 워크숍과 실무분과 등을 운영함으로써 시민이 필요로 하는 복지정책을 수립하고 정책에 반영하데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6기는 사회보장급여법 제정에 따라 읍면동 협의체가 새롭게 신설됐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읍면동까지 확대되는 협의체 운영을 통해 신속하게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등 구석구석까지 살피는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