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엄사상점가 무료 공영주차장 준공
- 엄사리 교통 혼잡구역 해소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김명일 | 기사입력 2015-11-10 13:05:05
[논산=김명일기자
[논산=김명일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9일 엄사리 엄사상점가 공영주차장에서 최홍묵 시장과 기관단체장,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178면의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엄사리 교통혼잡구역 해소와 엄사상점가 이용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엄사상점가 주변의 주차공간이 협소해 상점을 찾는 고객이 불편을 겪고 주변 교통 혼잡이 야기되는 등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해 왔다.

이에 시는 엄사상점가 활성화와 주민 편의를 위해 2014년부터 국비 27억원 등 총사업비 58억원을 들여 주차장을 조성했다.

특히, 이번에 문을 연 공영주차장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최홍묵 시장은 “엄사상점가 주변의 주차난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주차시설의 합리적인 운영 방안과 화요장 이전 문제 등 지역발전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상점가를 이용할 수 있어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