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건강한 부부 소통 캠프 호응
-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은 부부의 소통에서 시작 -
김명일 | 기사입력 2015-11-10 13:06:59


[논산=김명일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대전 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설 GPS인성교육연구원과 함께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유성호텔에서 부부 10쌍을 대상으로 ‘2015 건강한 부부 소통캠프’ 를 진행했다.

대상별 맞춤형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시에서 실시한 평생교육 사업으로는 처음으로 ‘부부’를 대상으로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소통캠프에 참여한 10쌍의 부부는 캠프기간동안 서로를 더 깊게 알아가기 위한 대화법과 소통방법을 익히고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특히 1박 2일동안 부부간의 성격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시간, 부부 대화법을 익히며 원만한 부부관계를 이어가기 위하여 노력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서로 토론하고 다짐하며 아내와 남편에게 편지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부캠프 참여자들은 “아내의 사랑스러운 면을 많이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이번 캠프를 통해 부부간에 많은 것을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방과 후 강사 자격증 취득과정 등 4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중장년을 대상으로는 생태환경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경제활동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학습대상자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각적으로 기획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