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민원‘민원후견인’이 도와드립니다.
박한 | 기사입력 2015-11-11 10:35:38
【산청 = 박한】산청군은 민원인들이 쉽고 편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민원후견인’을 지정해 민원인들을 적극 도울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민원인과의 접촉이 쉽고 민원처리 경험이 많은 담당급 이상 공무원 20명으로 구성된 민원후견인의 민원처리 절차 안내와 상담 등을 통해 민원업무가 한층 더 신속하게 처리될 전망이다.

민원후견인 지정은 군청 민원실에서 안내하며, 대상민원은 처리과정이 복잡한 복합민원과 여러 부서의 협의가 필요한 민원으로 창업사업계획 승인, 공장설립 허가, 대지조성사업, 관광농원 개발, 대형 건축공사 등이다.

민원후견인으로 지정된 공무원은 ▶민원처리 방법에 관한 민원인 안내 상담 ▶민원조정위원회에서의 민원인 지원 보좌 ▶민원서류 보완 지원 ▶민원처리 과정 및 결과 안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산청군 관계자는 “민원후견인제의 활성화를 통해 군민이 만족하는 원스톱민원 처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많은 군민이 이 제도를 이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 민원실 전경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