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렴명예감사관 등 합동연찬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6 14:57:23
【광명 = 타임뉴스 편집부】광명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청렴명예감사관 및 외부전문감사관을 대상으로 합동 연찬회를 개최했다.

합동 연찬회는 우수감사관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2015년 감사결과 및 감사관 운영 성과에 대한 보고, 외래초청강사의 특강, 광명동굴 견학 순으로 일정을 마쳤다.

이날 이춘표 부시장이 참석하여 우수감사관 에대한 표창장 전수 및 인사말을 통해 “감사의 투명성과 정당성 확보를 위해 공개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불편 사항이나 부정 비리사항을 적극 제보해 주셔서 투명하고 청렴한 시정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광명시는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위법 부당한 사항을 개선하고 감사의 투명성과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2014년 7월에 청렴 명예감사관 구성과 운영에 관한 규칙을 제정하여 21명의 청렴명예감사관을 위촉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회계사, 세무사, 변호사, 기술사 등 국가로부터 공인된 전문가 50명을 위촉하여 자체감사 대상기관에 대한 실지감사를 실시하여 시민불편에 대한 제도개선과 기술분야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컨설팅 함으로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있는 맘편한 안전사회를 조성하여 사람중심 행복도시 광명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합동연찬회를 주관한 이종석 감사실장은 “이번 합동연찬회를 통해 청렴명예감사관과 외부전문감사관의 소통과 정보교환 등 의견을 수렴하여 열린감사를 통해 청렴한 광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명)감사관계관 연찬회 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