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마루자원봉사단‘사랑의 푸드뱅크
거동불편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 20가구에 전달
김응택 | 기사입력 2015-11-17 20:51:19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 오정구 원종1동 먼마루자원봉사단(단장 허미숙)에서는 지난 16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 20가구에 밑반찬 등을 배분하여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원종1동 먼마루 자원봉사자 5명이 참여했고, 밑반찬 등은 푸드뱅크를 통해 지원받았다,

‘사랑의 푸드뱅크’는 작년 6월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매월 격주 월요일마다 홀몸 어르신과 어린이 등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음식 및 간식 등을 전달했다.

푸드뱅크는 식품제조 유통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 등을 기부 받아 결식아동, 홀로 사는 어르신, 재가장애인 등 저소득 복지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사회복지 전달체계를 말한다.

강경자 독거노인생활관리사는 “푸드뱅크 자원봉사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작지만 뜻 깊은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업 또는 개인으로부터 기부 받은 소중한 복지서비스 자원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신속히 전달되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훈 원종1동장은 “먼마루 자원봉사단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었다"며 “매주 월요일 마다 음식을 통해 마음을 나누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분들과 먼마루자원봉사단의 열정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