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제7회 English Festival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5-11-18 18:58:22

[여수=임종문 기자] 지난 13일(금)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여수엑스포장 그랜드홀에서 제7회 English Festival을 개최했다.

여수 관내 34개 초등학교 300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학교에서 배운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세계시민으로서 다른 나라의 문화를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회가 아닌 축제의 형태로 운영했다.

행사의 첫 문은 여수외국어체험센터 영어영재반 33명 학생들의 뮤지컬 공연으로 열었다. 다음으로 진행된 부스행사에서는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 등 세계 각 주의 역사, 문화 등을 간단한 영어 표현으로 15개의 부스체험 활동을 통해 배우고 익혔다.

이어진 2부 순서에서는 앞서 배운 내용을 ○, ×퀴즈를 통해 확인하여 학생들의 배움과 흥미를 모두 충족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최성수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이 살아갈 10년, 20년 후의 세상에 꼭 필요한 능력은 외국어 사용 능력"이라며, “세계를 향하는 꿈을 키워달라"라고 말했다.

English Festival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인터뷰에서 “교실 밖을 벗어나면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별로 없는데, 오늘 하루 마음껏 영어를 사용한 것 같다"라며, “모든 부스를 모두 체험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라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외국어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공교육에서 외국어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