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구암이정선생 학술세미나 개최
박한 | 기사입력 2015-11-19 06:00:00
【사천 = 박한】사천문화원(원장 장병석)은 20일(금) 오후 3시 사천문화원 공연장(4층)에서 한국사 및 한문학 교수를 초청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암 이정 학술세미나’를 갖는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로 11회째로 ‘구암 이정의 서적 간행이 16세기 도통(道統)확립에 미친 영향’이라는 주제로 부산대학교 우정임 교수의 발표와 조선대학교 안동교 교수의 ‘규암 송인수의 학문과 의리정신‘을 주제로 강의와 토론이 진행된다.

이날은 사천의 대표적인 유학자 구암 이정 선생과 그에게 학문적 스승인 규암 송인수 선생의 학문적 업적을 함께 연구하고 토론함으로써 조선시대 유학의 큰 흐름을 이해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한편 장병석 사천문화원장은 “이번 학술세미나는 사천의 대유학자 구암 선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특히 구암 이정 선생과 규암 송인수 선생의 학문과 사상을 함께 이해하는 자리로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