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자동차전문정비봉사단 여성운전자 정비교육
권현근 | 기사입력 2015-11-19 14:46:41
【울산 = 권현근】울산광역시 동구자동차전문정비 봉사단(회장 홍경호)은 11월19일 오후 2시 동구 화정동주민센터 1층 취미교실에서 ‘여성운자를 위한 찾아가는 정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동구지역 여성운전자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전문강사가 나와 알기 쉬운 교통법규 안내, 사고시 대처요령 및 사고처리 안내, 타이어 관리 및 간단한 자가 정비 등 실속 있는 교육과 실습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교통사고 발생시 당황한 나머지 지나쳐 피해를 당하는 사례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신속한 대처 요령 등의 피부에 와 닿는 교육으로 여성운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동구자동차전문봉사단은 매년 전하동 바드래평생학습관에서 여성운전자를 모집해서 여성운전자 정비교육을 실시해 오던 것을 올해부터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남목3동과 방어동, 화정동을 찾아 여성운전자 정비교육을 실시했으며, 오는 11월25일에는 전하1동에서 교육을 가진뒤 올해 교육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