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저소득층 사랑의 땔감 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24 10:27:33
【연천 = 타임뉴스 편집부】연천군은 23일부터 다음달 3까지 숲가꾸기 과정에서 발생되는 산림부산물을 활용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를 실시한다.

연천군은 올해 숲가꾸기에서 발생된 부산물 350여톤을 동절기 에너지 비용증가에 따라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70가구에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가구는 읍면을 통해 신청을 받게 되는데 지원이 확정되면 화물차량 1대 분량의 땔감이 제공된다.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는 숲 가꾸기 사업장에서 발생한 나무를 한 곳에 적재했다가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절단한 후 차량을 이용해 각 가정까지 배달해 주는 이웃사랑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숲 가꾸기 과정에서 버려지는 부산물을 난방연료로 활용한다는 점에서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난방비 절감에도 크게 기여하는 이중의 효과를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숲가꾸기 산물수집은 산불예방은 물론 산림재해 예방에도 기여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면서 “유가 급등으로 난방비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땔감나누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