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애니고교, 일본 긴키고교 종합문화제 교류 참가
박정도 | 기사입력 2015-11-24 19:45:27

[강원=박정도 기자] 강원애니고등학교(교장 홍성옥)는 20~22일 일본 돗토리현이 주최한 제35회 긴키고등학교종합문화제에 참가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3월 만화왕국돗토리응원단의 강원애니고 방문에 이은 답방으로, ‘만화 작품 전시전’에 강원애니고 학생들의 작품을 출품해달라는 일본 돗토리현 교육위원회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방문단은 만화 작품 교류회 참가를 비롯하여 아오야마 고쇼 후루사토관(코난박물관)과 우에다 쇼지 사진미술관 견학 등을 통해 일본의 문화와 만화 산업을 직접 느껴보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평가했다.

특히 학생들의 작품 전시와 공동작업, 전문작가로부터의 작품 강평회 등을 통해 학생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열정을 확인하는 등 문화콘텐츠 산업의 밝은 미래를 전망해 볼 수 있는 귀중한 교육 한마당이 됐다.

하유림 양(17, 여)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작품교류와 강평회 시간을 통해 일본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었고, 만화에 대한 안목을 더욱 높일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고 방문 소감을 전했다.

김정근 교감은 “일본 돗토리현 교육위원회의 미후네 참사관과 함께 교류학습을 더욱 발전시켜 정기적인 교류로 정례화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