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동남구 보건소, 가족과 이웃의 건강 위한 ‘금연아파트’ 지정
-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24일 신방동더쉴아파트 금연아파트 현판식…동남구 8번째 지정-
최영진 | 기사입력 2015-11-24 20:46:14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8번째 금연 아파트 현판식 모습 [사진=천안시]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아파트단지내 공용지역에서 흡연으로 인해 이웃간 갈등과 담배꽁초 투기 등으로 인한 주거환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주민이 자율적으로 금연을 실천하는 ‘금연아파트’를 지정 운영하고 있다.

건강하고 쾌적한 아파트 문화 조성과 금연 실천분위기 확산을 위해 금연아파트를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24일에는 용곡동 더쉴아파트에서 지정 현판식을 가졌다.

금연아파트는 공동생활 구역인 복도, 엘리베이터, 주차장 등을 금연구역으로 정하고 주민 스스로가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간접흡연예방 및 금연문화를 만들어가는 아파트로,

금연아파트로 지정되는 아파트는 현판식과 금연구역(주차장, 복도, 계단, 승강기)에 금연스티커를 부착하고 금연캠페인 및 혈압·혈당 측정, 맞춤형 운동처방 등 건강생활실천을 도울 수 있는 이동상담도 운영한다.

또한 아파트내 금연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금연결심자 15명이상 신청할 경우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금연보조제 지급 및 상담으로금연을 지원하게 된다.

지정 조건은 주민협의를 통해 아파트 거주 주민의 50%이상 동의를 얻어 신청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남구보건소 건강증진팀(521-505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