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장 권한대행 김건중 부시장, 소통 리더십 通하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27 11:32:39
【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지난 8월부터 양주시장 권한대행으로 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김건중 부시장의 리더십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 직원들의 근무기강 해이 및 업무공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흘러나왔지만, 김건중 부시장은 고요한 가운데 움직임이 있다는 ‘정중동(靜中動)’의 자세를 견지하며 소통 행정을 펼쳐나가고 있다.

경직된 분위기의 월례조회를 직장 동아리 공연, 토크쇼 등을 통해 직원 소통의 장으로 만들고자 ‘공감콘서트’ 운영, 곰팡이가 피어 시들해진 꽃이 칭찬과 격려의 말로 다시 화사하게 피어나는 모습을 전 직원들이 볼 수 있게 한 ‘칭찬의 힘 실험’ 등이 그 예이다.

또한, 직원 체육행사에 참여 최고의 오장육부 건강법으로 통하는 ‘맨발 등산’을 직접 선보임으로써 직원들과의 스스럼없는 분위기를 연출하는가 하면, 시청 지하 대회의실을 직원 탁구장으로 활용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직원들도 이런 김건중 부시장의 소통 리더십에 호응 시민소통담당관 직원들은 생일을 맞은 김건중 부시장에게 감사의 손 편지를 전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편지 내용은 건승 기원, 큰 가르침, 남다른 열정과 도시적인 감수성, 편하고 자애로운 흥이 넘치는 모습, 매사에 긍정적인 모습을 본받아 부끄럽지 않은 후배 공무원이 되겠다는 말 등 부시장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직원들의 마음이 전해졌다.

소통 리더십으로 직원들과 양주시정을 함께 펼쳐나가고 있는 김건중 부시장의 행보는 21만 양주시민이 행복의 문을 두드리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