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바르게 알기” 캠페인 전개
박한 | 기사입력 2015-11-30 10:27:15
【통영 = 박한】통영시보건소(소장 박주원)는 제28회 세계에이즈의 날을 맞아 11. 27. “에이즈 바르게 알기“ 캠페인을 문화마당과 중앙시장 일원에서 전개하였다.

에이즈는 감염인과의 성 접촉, 감염인이 사용한 주사기 공동사용, 에이즈에 감염된 혈액 수혈, 감염된 여성의 임신·출산·모유수유 등으로 감염되며, 공기, 물, 악수, 포옹, 가벼운 키스, 술잔 돌리기, 공중목욕탕, 기침, 재채기, 음식물 같이 먹기 등 일상생활에서 감염되지 않는다.

또한 고혈압이나 당뇨병처럼 꾸준한 치료를 통해 증상조절이 가능한 질환이며, 올바른 콘돔사용 등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치료비를 국가에서 지원하고 있다.

통영시 보건소는 에이즈를 예방하기 위해 감염의 조기진단과 치료지원, 자발적 검진률을 높이기 위한 무료익명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감염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나 편견이 발생하지 않도록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이즈 무료익명검사 안내 및 문의사항은 통영시보건소 건강검진부서 (640-6175)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