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박한 | 기사입력 2015-11-30 10:05:43
【산청 = 박한】산청군은 여성가족부로부터 2015년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가족친화기관 인증제도는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해 주는 제도다.

산청군은 지난 7월 가족친화인증사업을 신청해 9월 현장심사에서 탄력적 유연근무제 시행과 다양과 가족친화실행제도 등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 조성에 힘쓴 점을 높게 평가받아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는 산청군이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해 휴양시설 운영, 공무원 임대 아파트 운영,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직원가족 참여 행사 등의 사업을 시행에 왔다.

또 행복한 직장생활지원을 위한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 문화 확산, 동호회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는 점이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기도 군수는 “앞으로도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마련을 통해 앞서가는 살기 좋은 산청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친화기관 인증 수여식은 내달 22일 오후 3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산청군청 전경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