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4/4분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금 지급
송용만 | 기사입력 2015-12-03 10:09:46
【고성 = 송용만】고성군은 중소기업의 경영 안전과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2015년 4/4분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금’을 지원한다.

군은 신규 및 연장업체 총 185개 업체에 93억5천만원의 자금을 융자하고, 대출금리의 3%이내 이차보전금을 지급한다.

이에 군은 10개 금융기관에 오는 12월 10일까지 이차보전금을 신청하고, 업체별 휴‧폐업 조회 및 신청내역 확인 후 오는 12월 18일까지 이차보전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올해 3억7천만원의 예산 범위안에서 지원할 계획으로 자금이 소진될때까지 군 경제진흥과 기업유치팀에서 연중 상담 및 접수를 받는다.

고성군에 사업자등록을 마치고 공고일 현재 3개월 이상 계속사업을 영위중인 업체로 매출실적이 있는 중소기업, 고성군 소재 농공단지에 입주계약을 체결하고 건축허가(신고)를 마친 중소기업은 신청가능하며,시설투자금 및 운전자금의 용도로 2년간 가능하고 제조업은 2억원 이하, 기타업종은 5천만원이하까지 대출받을 수 있으며 업체는 2년간(1년 연장가능) 대출금리의 3%이내 이자보전율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육성자금 이차보전금 지원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자금부담 완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