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고 지리동아리 ‘알아지리’ 활동앨범책 발간
권현근 | 기사입력 2015-12-03 14:08:07
【울산 = 권현근】남목고등학교(교장 성기호) 지리동아리 ‘알아지리’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 앨범책을 발간하였다. ‘알아지리’는 지리 답사 활동과 다양한 지리 관련 활동을 통해 국토 사랑 정신을 기르기 위한 실천 위주의 학생 자율동아리로 남목고 학생 22명(지도교사 김남희)으로 구성되었다.

2015년 창설된 ‘알아지리’는 울산 동구청 교육경비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김해 삼각주, 독도, 울릉도, 토함산의 입체지도를 제작하였고, 2015행복학교 박람회에 전시하여 호평을 받았다. 지난 10월에는 동아리 학생들이 ‘하천 지형과 해안 지형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낙동강과 태종대 지리 답사를 실시하여 지형의 형성과정과 지리적 가치를 확인하였다.

이번에 발간한 동아리 활동 앨범책에는 입체지도 제작, 지역의 지도와 지형 설명 및 제작 과정을 사진으로 실었다. 또한, 낙동강과 태종대의 답사 지역의 지도와 사진을 상세하게 실어 지리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의 문턱을 낮추었다. 그 외 남목 삼거리에서 실시한 독도 알리기 캠페인 사진, 남목고에서 실시한 국토사랑 사진대회 우수 작품을 지리적 설명과 함께 실어 동아리 활동을 통한 국토 사랑 및 인성 함양의 성과를 볼 수 있다.

동구청 관계자는 “매년 학교교육경비지원사업을 학교별로 지원을 하고 있는데 남목고처럼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을 기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동아리활동 프로그램에도 지속적인 예산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