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무원가족 대가야 역사문화탐방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2-04 14:11:02
【고령 = 이승근】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1월 28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서울시청공무원 가족 35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의 주요관광지와 체험프로그램을 소개, 홍보하는 대가야역사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은 지난 2월 고령군 - 서울시 우호교류협약체결에 따른 후속사업으로 서울시청 공무원 가족을 초청해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널리 알리고 상호 이해증진을 통한 관광분야의 상생과 교류협력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고령군은 올해 2월 서울시와 ‘함께 누리고 함께 발전하는 상생공동체’를 위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 내용은 문화·예술교류 활성화, 한성백제-대가야박물관 유물 및 프로그램 상호교류, 청소년 역사·문화·농촌 체험 활성화 등이다.

서울시청 공무원 가족들은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대가야박물관을 비롯한 대가야왕릉전시관, 유네스코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에 선정된 지산동 대가야고분군, 악성 우륵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건립한 우륵박물관 등을 두루 둘러보았다.

또 농촌체험마을 평가에서 3번에 걸쳐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있는 개실마을에서의 한옥 숙박과 엿 만들기 체험, 가얏고 마을에서의 가야금체험 등 다양한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했다.

대가야역사문화탐방에 참가한 서울시청 공무원 및 가족들은 ‘대가야역사·문화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고령에 대한 관광이미지를 새롭게 인식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협력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령군은 앞으로도 양 지역간 관광분야에서 교류협력방안을 모색하여 여행상품 개발을 통한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 청소년에게도 도시·농촌의 역사·문화 및 다양한 농촌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도·농 청소년 간 교류와 상호이해 증진의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