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창묵 원주시장, 여주-원주 전철사업 마무리는 ‘복선으로’
'100만 광역시 원주' 꿈 실현 노력
박정도 | 기사입력 2015-12-08 13:33:24

원창묵 원주시장은 8일 시청브리핑룸에서 정례브리핑을 갖고 '여주-원주 전철사업'에 대해 준곡은 복선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발표하고 있다./ 박정도 기자
[원주=박정도 기자] 원창묵 원주시장은 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정례브리핑을 열고 “‘여주-원주 수도권 전철 사업’에 대해 복선으로 준공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원 시장은 “2013년 3월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가 좋지 않아 복선으로는 예비타당성조사 통과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복선 전제 단선 시행을 건의했다”며 “끝까지 복선을 고수했다면 오늘의 결과능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수도권 시대를 맞이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빨대효과에 대비해 경제도시, 문화관광 제일도시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원 시장은 “전국 최대 화훼특화관광단지와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조성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치악산 둘레길 조성, 흥원창과 강원감영 복원, 원주천댐 주변 관광휴양림 조성등 인프라 확충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댄싱카니발을 세계축제로 발전시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100만 광역시 원주’라는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1400여 공직자 모두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