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교육 실시
권현근 | 기사입력 2015-12-08 16:12:39
【고령 = 권현근】고령군(군수 곽용환)에서는 12월 7일 오전 9시 30분부터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를 위한 자체교육을 실시하였다. 고령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을 보다 친절하고 정확하게 설명하기 위해실시한 이번 교육은 고령군 문화관광해설사 23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가야금방에서는 류정희 관광진흥과장의 교육을 통해 문화관광해설사들의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이 있었으며, 이후 지역 문화자원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은 해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현지 답사로 진행되었다.

이날 문화관광해설사들은 한팜농원에서 토마토따기 체험, 생비원의전통 두부만들기 체험을 하였으며, 올해 개장한 개경포 너울길을 함께걸어보고, 얼마 전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대가야다례원을 방문하여 다도체험을 하였다. 군은 매년 새롭게 부상되는 관광지와 체험프로그램현장을 직접 탐방하여 해설사들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역 관광지 답사를 통해 문화관광해설사들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현장감 있는 해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