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의 발전 위해 지역 브레인들 머리 맞댄다.
송용만 | 기사입력 2015-12-10 10:49:27
【양구 = 송용만】11일(금) 오전10시부터 양구군 양구읍 KCP호텔에서 강원발전연구원 주관으로 ‘지방자치 20주년 양구군 지역발전방안 강원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지방자치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을 돌이켜 보고, 양구군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서 생각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이 날 행사에는 전창범 양구군수, 육동한 강원발전연구원장, 김철 양구군의회 의장, 조영기 도의원 등을 비롯해 지역 사회단체장, 주민 및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영길 강원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으로서 이끌어갈 포럼은 강원발전연구원 조명호 부연구위원의 ‘양구군 지역개발사업 추진전략’과 추용욱 부연구위원의 ‘양구군 도시재생의 방향과 과제’, 조현길 교수(강원대)의 ‘양구 지방정원 조성방안’에 대한 발표로 진행된다.

또 김철 양구군의회 의장과 권영한 양구DMZ자생식물원 분원장. 이영주 강원발전연구원 연구위원, 장희순 강원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 조영기 도의원이 참가해 토론을 펼치고 질의응답을 하는 순서도 마련된다.

군(郡)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미래 양구군의 발전을 위한 방향을 설정하고,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한 추진동력 마련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