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교육 수료식 및 배움나눔장터
황광진 | 기사입력 2015-12-10 13:54:57
【영천 = 황광진】영천시(시장 김영석) 교육문화센터는 10일 내빈과 수료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하반기 시민사회교육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1부 수료식•2부 작품발표회로 진행되었으며,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합창, 연주, 무용 등 다양한 실력을 선보였다. 부대행사로 「재능기부 나눔장터」를 개최, 풍성한 구경거리를 제공했다. 행사판매수익금은 영천시 장학회와 불우이웃에 전달 될 예정이다.

교육문화센터의 시민사회교육 프로그램은 자격증 취득, 교양, 문화, 건강 등 38개 과목으로 수강생은 1200여명 정도다. 제빵지도사, 한식조리사, 독서지도사, 바리스타반에서는 수료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지역사회 경제 선순환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영석 시장은“작품이 이제는 창업을 해도 될 만큼 상당한 수준이다”며 수료생들을 격려하였고“앞으로도 다양한 배움을 습득해 삶의 질을 높이고, 배운 것을 나눔으로써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면 영천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 것”이라고 했다.

교육문화센터는 올해 초 시민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여성복지회관에서 청사를 이전해왔다. 최신 시설은 물론 교육의 수준도 향상되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현숙 교육문화센터 소장은“내년에도 수준 높은 시민사회교육을 위해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