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읍 설해대책 추진 제설봉사단·안전지킴이 간담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1 11:14:46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 남양주시 진접읍(읍장 정천용)은 지난 10일 효과적인 동절기 설해대책 추진을 위하여 군부대, 민간인으로 구성된 제설봉사단과 안전지킴이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제설 취약지역 책임 담당제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폭설 등 겨울철 자연재난이 발생할 경우 효율적으로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시민들의 자발적 제설작업 참여를 확대하고자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은 내가 치우기」 제설운동을 홍보하고자마련됐다.

「제설 취약지역 책임담당제」란 제설봉사단에게 담당구역을 지정하여 담당구역에 대한 책임감 있는 제설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제설봉사단간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으로 설해시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정천용 읍장은 “평소 제설 작업에 적극 참여해준 제설 작업 참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전한다”면서 “제설 봉사단과의 협조 체계 구축으로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진접읍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민·관·군 협력 및 인력동원 체계를 확대한 설해대책 구축 시스템을 마련하여 겨울철 자연 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