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이 있는 대왕암공원’사진집 발간
권현근 | 기사입력 2015-12-11 13:54:21
【울산 = 권현근】울산 동구는 지역 대표적인 명소인 대왕암공원의 풍경사진을 담은 ‘풍경이 있는 대왕암공원’ 사진집을 발간했다.

동구는 지난 2012년부터 해마다 동구를 소재로 한 사진집을 해마다 제작해 왔으며, 올해는 대왕암공원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풍경사진으로 사진집을 제작했다.

이번 ‘풍경이 있는 대왕암공원’은 무인항공사진, 관광사진공모전 수상작 일부, 수집된 옛 사진 등 여러 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총 152페이지에 150점의 사진이 수록되어 있다. 천혜의 절경을 이루고 있는 대왕암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은 물론, 오랜 세월동안 겪은 풍화작용으로 각양각색의 모습과 전설을 가진 기암괴석과 강한 해풍에도 꼿꼿이 버티며 훤칠한 키를 자랑하는 해송,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는 곳에 꼭꼭 숨어 자생하는 수십여 종의 야생화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대왕암공원의 옛 사진을 실어, 일제강점기를 거쳐 조선 산업도시의 위상을 얻기까지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안식처이자 유일한 휴양지 역할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던 대왕암 공원의 지역 명승지로서의 위상과 진면목을 담고 있다.

이번 사진집을 기획한 동구청 사진담당자 우정희씨는 “동구의 자랑거리이자 우리나라의 명승지로도 손색이 없는 대왕암공원은 동구 지역 주민뿐 아니라 전국 관광객들이 꾸준히 찾아오고 있는 만큼, 잘 가꾸고 보전하여 오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휴식의 공간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풍경이 있는 대왕암공원’ 사진집에 실린 사진을 모아 내년 5월에 울산문화예술회관과 한마음회관에서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