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종업식 가져
박한 | 기사입력 2015-12-11 16:02:11
【산청 = 박한】산청군은 11일 산청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종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종업식에서는 청소년 꿈드림 과정을 수료한 학교 밖 청소년 16명이 종업장을 수여 받았다.

종업생들은 “선생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오늘 종업장을 수여받게 된다며 지금까지 이끌어주신 은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민주평통 산청군 협의회(협의회장 신종철) 등 7개 단체에서 모범적으로 생활한 정은수 수료생을 포함, 7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꿈드림 활동 동영상 발표와 밴드공연도 열려 눈길을 끌었다.

산청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업중단 청소년에게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정고시반을 개설해 학교 밖 청소년의 진학 및 자립지원을 돕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새로운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의 별칭으로 학업중단, 학교부적응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 대한 총괄적인 진로지원체계를 의미한다.

꿈드림 종업식 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