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여중, 진로 특강 실시
채석일 | 기사입력 2015-12-14 17:19:59

[예천=채석일 기자]예천여자중학교(교장 우남석)는 11일(금) 본교 강당에서 ‘학생 인성과 진로 지도’의 주제로 최경록 강사님(드림아카데미 대표이사)이 1․3학년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학교 다니는 이유’와 ‘공부하는 목적’에 대해 학생들과 문답 형식으로 왜 배우는가에 대한 목표 설정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학생들이 인성과 진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어 주었다.

배움의 목적은 다른 사람의 어려움과 불편함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존중, 배려, 협력의 마음을 가지는 사람다운 사람이 되게 하는 것에 있다고 했다.

그리고 이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부딪치는 시련과 고통을 해결하는 과정은 말과 생각이 아니라, 해결하는 과정에서 실천하고 행동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사람다운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사람의 도리를 다하고, 가치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꿈과 장래 희망의 차이점을 말하면서 꿈을 가지기 위해서는 직업이 가진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 가치가 의미하는 바를 실천하도록 하는 일이 진로 교육의 목표라고 말했다.

학생들에게 편안함과 안일함 그리고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자신의 바른 가치를 위해 깊이 있는 경험을 쌓아간다면 반드시 좋은 결실을 맺게 됨을 강조했다.

오늘의 강의를 통해 본교 학생들에게 공부하는 목적은 직업 선택의 과정이 아니라 직업이 가진 가치를 현실에서 구체적으로 얻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해 주었고 이와 아울러 학생들은 개인적인 노력과 인성교육과 진로 교육이 중요성을 깨닫된 뜻 깊은 시간이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