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2015 KNU 캡스톤디자인 작품전시회 개최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17, 18일 162개의 학생들의 창의적 융합아이디어가 한자리에…
황광진 | 기사입력 2015-12-16 02:51:35
[대구타임뉴스]황광진= 경북대학교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작품들이 한자리에서 소개된다.

경북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단장 김승호)은 12월 17일, 18일 양일간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1층 경하홀에서 ‘2015 KNU캡스톤디자인 작품전시회 및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의 수행 과제물을 소개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제13회 IE(Intelligent Electronics)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무선통신을 이용한 자동차 사고발생 경보장치인 카톡(Car Talk)’을 비롯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지하철 안내 앱’, ‘무선네트워킹이 가능한 스마트 3D프린터’ 등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162개의 작품이 전시된다.

캡스톤디자인(Capstone Design:창의적 종합설계) 교과목은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기업 수요를 고려한 작품 등을 학생들이 스스로 설계, 제작해 창의력과 현장실무능력을 기르는 종합설계교육과정이다. 경북대 LINC사업단이 창의 융합적 인재양성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에는 IT대학, 공과대학, 농업생명과학대학, 과학기술대학 등 4개 단과대학의 20여개 학과 704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전시회에는 전시회 출품작들을 대상으로 한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경북대 LINC사업단은 수상 작품들의 개발 기술 활용을 위해 특허 출원 지원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승호 경북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전시회는 관람객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기업에게는 사업화가 가능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알찬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학생들은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한 실전체험을 통해 취업은 물론 창업 준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