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재난·안전사고 예방 위한 안전신문고 적극 홍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6 11:24:01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이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신문고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군은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 직원이 안전신문고에 가입키로 했으며 거주지역을 중심으로 스마트폰·인터넷 ‘안전신문고’를 통해 손쉽게 재난예방 신고를 할 수 있는 재난예방 민간예찰단(단장 이몽용) 28명을 위촉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안전신문고는 스마트폰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재난·안전사고 발생위험요인을 카메라로 찍어 안전신문고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해당 담당자에게 전달돼 신속 처리하는 신고방법이다.

신고방법은 스마트폰 play스토어에서 안전신문고를 다운받아 사진과 신고내용을 입력 후 등록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부안군민 모두가 안전신문고에 가입해 우리 주변의 재난·안전사고 예방신고에 동참해 달라”며 “특히 동절기에는 주택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로 발열기구 및 보일러 등의 점검을 철저하게 하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