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溫)맵시로 체온 올리고 전기 난방비 줄여요”
의성군새마을회, 에너지절약 실천 캠페인 전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2-16 17:15:46
[의성=이승근] 의성군새마을회(회장 장상은)는 지난 15일 의성읍 군청 삼거리와 북원 사거리에서 새마을지도자 100여명이 2개조로 나눠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온(溫)맵시 캠페인’을 전개했다.

'온(溫)맵시'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자는 의미의 온(溫)과 옷을 차려입은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합성어로 편안하고 따뜻한 옷차림으로 실내 난방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난화의 원인인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이자는 취지의 옷 입기 방식이다.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온(溫)맵시는 내복입기, 가디건·스웨터·조끼 등 옷 겹쳐 입기, 목도리·모자·부츠·장갑·양말 등 겨울 소품 이용하기 등이 있다. 의성군새마을회는 이번 겨울동안 지속적인 계도 및 홍보활동을 전개해 에너지 절약을 위한 군민 참여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동절기 온맵시 캠페인’를 통해 많은 군민들이 내복 입기를 생활화하는 등 생활 속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운동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