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우리가 왔어요!무주군, 전문자원봉사 위안잔치 열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7 09:38:36
【무주 = 타임뉴스 편집부】무주군은 지난 17일 무주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 & 전문봉사”활동이 펼쳐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무주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것으로 관내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 등 5백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웠다.

참석자들은 초청가수와 각설이 공연, 밸리댄스 등의 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했으며 전문봉사단들이 진행한 쑥뜸과 귀반사, 서금요법, 네일아트, 건강검진, 푸드봉사 등을 체험했다.

무주읍에 거주하는 김 모 할아버지(75세)는 “우리들을 위해 뜸도 떠주고 신나는 공연도 열어줘서 기쁜 하루를 보냈다”며 “함께 어울려 웃을 수 있다는 것, 나를 생각해주는 누군가가 있다는 게 큰 행복인 것 같다”고 전했다.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 & 전문봉사”활동은 전문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에 나눔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간다는 취지에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무주군 자원봉사센터 정진옥 센터장은 “전문자원봉사자들은 재능을 나누고 어르신들은 마음의 건강과 기쁨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무주군 전문 자원봉사자들은 모두 6개 분야 30여 명으로 1년 365일 지역과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