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15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 보고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2-18 22:20:24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8일 예산 삽교고등학교에서 2015 충남 특성화고 글로벌현장학습 운영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글로벌현장학습에 참여한 학생과 인솔교사 및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장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충남교육청에 따르면 2015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한 도내 45명의 학생 중 17명이 해외에서 취업했으며 12명은 국내 취업이 확정됐다. 나머지 16명도 취업 준비 중으로 100% 취업이 예상된다.

도교육청은 지난 8월말부터 3개월간 호주, 미국, 일본, 아랍에미리트 등 4개국에서 용접, 전기, 자동차정비, 요리, 제과제빵, 미용, 회계 분야 특성화고 학생 45명을 파견해 3개월간의 현장체험을 가진 바 있다.

학생들은 파견기간 동안 1~6주 기간에는 현지 어학연수, 7~12주 기간에는 현장실습과 주말 문화체험을 실시하는 등 3개월 간 다방면의 분야에서 실습과 체험이 이뤄졌다.

이날 보고회에서 이혜주 학생(병천고, 일본 파견), 김선진 학생(천안여상, 미국 파견), 장현복 학생(금산하이텍고, 아랍에미리트)이 국가별로 어학교육, 현장실습, 문화체험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발표해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주산산업고 이수정 인솔교사가 학생 지도사례를 발표했다.

도교육청 허윤 미래인재과장은 “특성화고 학생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능력중심사회에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2016년에는 보다 체계적인 사전 준비와 현지 프로그램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9년부터 시작된 특성화고 글로벌현장학습은 올해로 7회째로 충남교육청이 충남도와 함께 전국 최초로 시작했으며 전국 시도교육청에 보급돼 추진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