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건강새마을 주민 자체평가발표회 및 주민화합잔치' 개최
- 올 한 해 우리마을 이렇게 건강해 졌어요 -
김동진 | 기사입력 2015-12-20 00:10:52

[영양=김동진 기자] = 경북 영양군 입암면(면장 김영범) 10개리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건강새마을 위원회18일 입암면 종합복지회관 3층 회의실에서 ‘2015년 자체평가 발표회 및 주민 화합잔치를 가졌다.

건강새마을 조성사업2014년에 10개 마을에서 건강위원 19, 건강리더 31명으로 구성해 정부 3.0취지에 맞게 주민들 스스로 주도하고 참여해 건강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켜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이뤄 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날 권영택 군수 및 유관 기관단체장, 200명의 주민들을 초대해 10개리 마을주민들이 자체적으로 준비한 치매예방체조, 신나는 노래와 웃음, 추진결과에 대한 우수사례 등을 발표했다.

건강새마을위원회 회원들은 지난 129일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된 ‘2016년 보건사업 설명회때 입암면장을 선두로 10개리 마을이장, 건강리더 18명이 함께 건강새마을 체조를 선보여 건강새마을사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보여줬다.

영양군보건소에서는 주민들의 의식이 조금씩 깨어지고 눈떠지기 시작한 이 사업을 입암면 나머지 9개 마을을 추가해 2018년까지 연장 추진할 계획이다.

건강새마을 위원회 김권 위원장은 건강위원회와 보건소, 입암면사무소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주민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주민자립형 건강마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