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서울특별시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박정도 | 기사입력 2015-12-21 09:43:07
【삼척 = 박정도】삼척시가 서울특별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 오시형)과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간의 교육․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상생발전을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오는 12월 22일(화) 오후 5시 삼척시청 4층대회의실에서 체결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관할 초․중등 학교장 55명, 김양호 삼척시장 등 시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하며, 업무협약식 체결후시관내 역사문화유적지도 견학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동작구, 관악구 소재의 많은 학교에서테마형 교육여행지로 삼척시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세월호 사태이후 150명 미만의 소규모 여행단을 운영하도록 지침이변경되었고,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할학교가 169개교에 달하고 학생수만 8만명이 넘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머물러 갈 수 있는 체류형 교육여행이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실제, 삼척의 경우, 많은 학교에서 교육여행을 오고 있고, 올해에도 환선굴,해양레일바이크 등에 5만명이 넘는 학생이 다녀갔지만, 관광지만 보고가는경유형 여행지로써의 한계가 있어,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되지 않았던게 사실이다.

삼척시의 이러한 차별화된 목적의 교류 사업이 성공되어 교육분야 발전과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지 주목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