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대대 향토방위 사랑의 날 행사 가져
박한 | 기사입력 2015-12-22 15:06:33
【진주 = 박한】진주시와 진주대대는 22일 오전 10시 시청 민방위대피소에서 이창희 진주시장, 이태훈 대대장, 지역예비군 지휘관, 여성예비군, 특전예비군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토방위 사랑의 날 행사를 가졌다.

향토방위 사랑의 날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역 안보를 위하여 노력한 예비군지휘관 등을 격려하고 지역 안보 지킴이로써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자는 결의를 다짐하기 위한 날로 올해 처음 실시되었다.

이날 행사는 우수 예비군지휘관에 대한 표창수여, 진주시장과 대대장의 인사, 예비군지휘관들의 결의를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창희 시장은 인사말에서 지역 안보를 위해 노력하는 진주대대와 예비군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전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우리나라는 세계 어느 지역보다 국가 안보가 중요하며, 최전방에서 국토를 방위하는 부대도 중요하지만 지역의 안보를 책임지는 예비군의 역할도 중요하다. 통일이 되는 그날까지 지역예비군의 큰 역할을 기대한다 ”고 강조했다

또한 “시민 여러분의 도움으로 도청 서부청사 환원, 항공우주, 뿌리산단, 진주혁신도시 등 진주시 역사상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며 진주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협조에 고마움도 함께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