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종사자 역량강화교육 2015년 종강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2-23 17:17:53
[의성=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3일(수) 의성군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의성군사회복지시설종사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사회서비스종사자 역량강화교육’ 종강식을 가졌다.

사회복지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서비스종사자의 질적인 성장과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여 복지서비스의 전반적인 수준 및 만족도를 높이고자 실시했다.

2015년 4월부터 총 8회에 걸쳐 매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사회복지시설 운영 방안 및 종사자의 역할, 인권의 이해, 지역사회복지 실천사례 등 다양한 주제로 복지종사자들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는 “교육을 통하여 복지서비스제공자로서 시설이용자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갖게 되는 유익한 과정이었다."라며 교육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사회서비스의 최종 전달자인 종사자들이 잠재능력을 발휘하여 각자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