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정수장 식ㆍ용수분야 위기대응 훈련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24 10:39:32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하남시 상수도과(과장 정상원) 정수장은 상하수도 시설에 대한 각종 재난사고 발생을 대비한 ‘위기대응 현장조치 훈련’을 지난 23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식.용수 분야 등 재난사고의 유형별로 정해진 매뉴얼에 따라 신속한 상황전파, 단수지역에 대한 비상급수대책과 현장복구, 교통통제 및 홍보등 유사시 초기 대응능력 배양과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현장조치 훈련으로는 상하수도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경보 수준별 조치사항 습득, 염소가스 누출 시 초기 대응요령과 현장조치 훈련으로 작은 사고가 대형 사고로 번지지 않도록 전 직원이 초동대처 능력을 갖추는데 중점을 두었다.

시 관계자는 년2회 실시되는 “식·용수분야 위기대응 현장조치 훈련이 일회성 훈련이 아닌 정기적인 훈련으로 유사시 주민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함은 물론, 근무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