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읍 대마리 상수도 관로 매설공사로 36년만에 주민숙원사업 해결
권혁중 | 기사입력 2015-12-24 11:20:27
【철원 = 권혁중】철원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철원읍 대마리 주민들의 36년간 계속된 상수도민원을 해결했다.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철원읍 관전리부터 중세리까지 7.2km 구간의 상수도관로 매설공사를 완료하여 이달 21일 상수도공급을 완료하였다.

대마리 주민 544명은 36년간 마을상수도 및 지방상수도를 이용하면서 낮은수압과 수량부족으로 세탁기 한대 돌리기에도 힘들어 물을 받아서 사용하는 등 큰 불편을 겪고 있었으나 본 사업이 조기에 완료됨에 따라 36년간 겪은 물걱정이 사라졌다.

상하수도사업소에는 대마리지역의 수압상승으로 노후 상수도관로 파열 등으로 인한 민원을 최소화 하기위하여 동송지역 2개 수도공무소를 비상대기 하는 등 안정적인 맑은물 공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2016년 대마리 지역의 대대적인 상수도관로 교체공사를 위하여 현재 실시설계용역중에 있으며, 2016년 하반기에는 대마리지역의 유수율 증대 및 누수로 인한 주민불편을 말끔하게 해소될 것으로 전망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