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우수공무원 선정
송용만 | 기사입력 2015-12-28 10:16:36
【고성 = 송용만】고성군은 공무원들의 신속한 민원처리 및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운영결과 우수공무원 및 우수부서를 선정하였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는 법정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인허가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현행 민원사무 법정 처리기간 대비 실제 민원서류의 접수에서 완료까지 소요된 기간을 차감하여 단축한 기간을 개인별 마일리지 포인트로 전환·적립하는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 2014년 12월 1일부터 2015년 11월 30일까지 처리한 마일리지 대상 민원 총 2,961건에 대해 법정처리일수는 총52,148일로 24,735일만에 처리하여 52%의 단축률을 보이며, 이는 지난 해 대비 7%나 단축한 결과이다.

군은 마일리지 누적점수를 토대로 고득점 순으로 5명의 개인별 우수자와 3개의 우수부서를 선발하여 12월 연말포상시 표창 및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공무원(5)은 최우수 부문 주민생활지원과 박용태, 우수부문 민원봉사과 구영은, 환경보호과 남학현, 장려부문 상하수도사업소 최승진, 건설도시과 이수빈이며, ▲우수부서(3)로는 우수부문 주민생활지원과, 장려 부문 민원봉사과, 재무과가 각각 선정되었다.

군 관계자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시행으로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게 하여 군민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민원 업무담당자들의 사기진작 제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완해 나가는 등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