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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는 법정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인허가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현행 민원사무 법정 처리기간 대비 실제 민원서류의 접수에서 완료까지 소요된 기간을 차감하여 단축한 기간을 개인별 마일리지 포인트로 전환·적립하는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 2014년 12월 1일부터 2015년 11월 30일까지 처리한 마일리지 대상 민원 총 2,961건에 대해 법정처리일수는 총52,148일로 24,735일만에 처리하여 52%의 단축률을 보이며, 이는 지난 해 대비 7%나 단축한 결과이다.
군은 마일리지 누적점수를 토대로 고득점 순으로 5명의 개인별 우수자와 3개의 우수부서를 선발하여 12월 연말포상시 표창 및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공무원(5)은 최우수 부문 주민생활지원과 박용태, 우수부문 민원봉사과 구영은, 환경보호과 남학현, 장려부문 상하수도사업소 최승진, 건설도시과 이수빈이며, ▲우수부서(3)로는 우수부문 주민생활지원과, 장려 부문 민원봉사과, 재무과가 각각 선정되었다.
군 관계자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시행으로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게 하여 군민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민원 업무담당자들의 사기진작 제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완해 나가는 등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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